• AssetBundleManifest
    - CRC : 해당 번들의 무결성을 체크할 수 있다.(Load 중 파일이 손상 될 경우를 체크하기 위해 사용)

    - Hash :  번들의 버전 고유값으로 파일이 변경됐는지 체크하는 용도
        (AssetBundlemanifest.GetAssetBundleHash()를 사용하면 해당 버전 Manifest의 bundle의 hash를 가져올수있다.)

    - Dependencies : 해당 번들의 종속관계에 있는 번들리스트

  • UnityWebRequestAssetBundle
    - UnityWebRequst를 통해 CND에서 GET방식으로 AssetBundle을 불러올 때 사용한다.
  • DownloadHandlerFile(저장 경로)
    - CDN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로컬에 저장할 때 사용하면 좋다.
    (C#의 io를 이용하여 저장할 경우, 해당 파일들이 메모리에 할당되고 복사하기 위해 같은 크기만큼 메모리를 할당하여 파일 size*2의 메모리가 사용된다. 이 문제를 해결해 주는 클래스)
    - UnityWebRequest.downloadhandler에 넣어주면 된다.

  • AssetBundle.LoadFromFileAsync
    - AssetBundle을 받을 때 비동기로 받는다.
    - 주로 CRC를 이용한 Load를 할 때 사용한다.
    (CRC로드는 메모리 사용량도 있고, 속도가 느리기 때문, 대신 파일 무결성이 보장된다)

  • AssetBundle.LoadFromFile
    - AssetBundle을 받을 때 동기로 받는데.
    - 이걸로 CRC Load를 하게되면 받는 동안 Thread가 멈춰 다른일을 할 수 없게된다.
    (그래서 CRC Load는 비동기 처리하자)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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