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문제-
- Social.localUser.Authenticate 호출 시 App Crash(튕김) 현상 발생
- Social.localUser.Authenticate에 보낸 콜백이 호출 되지 않음
-원인-
- Google Play Games Plugin Setup시 입력한 ClientID가 AndroidManifest.xml에 저장된 ClientID와 동일하지 않을경우 발생
(AndroidManifest.xml 경로 : ../Assets\GooglePlayGames\Plugins\Android\GooglePlayGamesManifest.plugin/AndroidManifest.xml) - 하지만, 확인결과 xml과 동일하게 들어가 있었음
- Unity Build 시 AndroidManifest.xml병합 설명 : https://docs.unity3d.com/Manual/android-manifest.html
-해결-
- Unity Android 빌드 시 AndroidManifest.xml 병합 과정에서 개행문자 오류로 인해 ClientID부분을 잘못 인식 하고 있었음
- xml ClientID에 '\u003'문자 추가 후 해결
- <meta-data android:name="com.google.android.gms.games.APP_ID" android:value="\ 232323232323" />
-> <meta-data android:name="com.google.android.gms.games.APP_ID" android:value="\u003232323232323" /> - 참고자료 : https://github.com/playgameservices/play-games-plugin-for-unity/issues/2013
'게임개발 >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eSeoul 2020] Tips & Tricks For Using Profiler (0) | 2020.12.02 |
---|---|
AssetBundle 관리 (0) | 2020.04.13 |
(Unity)안드로이드 전화번호 가지고오기 (0) | 2019.08.29 |
단발성 진동 알람 이벤트 처리 (0) | 2019.04.24 |
베지어 곡선 (0) | 2017.01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