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개발/유니티
unity google play games plugin 연동 문제
윈우
2018. 8. 17. 11:55
-문제-
- Social.localUser.Authenticate 호출 시 App Crash(튕김) 현상 발생
- Social.localUser.Authenticate에 보낸 콜백이 호출 되지 않음
-원인-
- Google Play Games Plugin Setup시 입력한 ClientID가 AndroidManifest.xml에 저장된 ClientID와 동일하지 않을경우 발생
(AndroidManifest.xml 경로 : ../Assets\GooglePlayGames\Plugins\Android\GooglePlayGamesManifest.plugin/AndroidManifest.xml) - 하지만, 확인결과 xml과 동일하게 들어가 있었음
- Unity Build 시 AndroidManifest.xml병합 설명 : https://docs.unity3d.com/Manual/android-manifest.html
-해결-
- Unity Android 빌드 시 AndroidManifest.xml 병합 과정에서 개행문자 오류로 인해 ClientID부분을 잘못 인식 하고 있었음
- xml ClientID에 '\u003'문자 추가 후 해결
- <meta-data android:name="com.google.android.gms.games.APP_ID" android:value="\ 232323232323" />
-> <meta-data android:name="com.google.android.gms.games.APP_ID" android:value="\u003232323232323" /> - 참고자료 : https://github.com/playgameservices/play-games-plugin-for-unity/issues/2013